섬 입장은 미리 4명 파티를 짜 놓으면 4명이 같은 섬에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필드 보스를 잡는 것이라 때문에 바드를 구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섬에는 8명이 입장을 하며 8인 레이드입니다.

 

환영 나비 섬에 입장을 하고 3분 후 퀘스트 마크가 생겨납니다. 협동 퀘스트 오염되지 않는 나비 채집하기는 섬을 돌아다니며 반짝이는 곳으로 가 G 버튼을 누르면 잡을 수 있습니다. 나비 채집을 완료하면 섬 중앙에 아드린느의 꽃 정화하기가 새로 받아집니다.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빠르게 돌아가 G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정화 퀘까지 완료를 하면 아드린느가 등장을 합니다.

 

아드린느를 잡다보면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갔다가 다시 지상으로 올라가 잡습니다. 가는 타이밍은 화면 중앙 아래 가이드가 나오니 가이드를 보고 맞춰 이동을 하면 됩니다. 아드린느가 이동하는 타이밍은 고치화가 되고 나서 지하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지하에서 다시 한번 고치화가 되는데 이때는 무력화 스킬을 써서 고치를 풀면 무적이 되면서 지상으로 이동을 합니다.

 

환영 나비라는 몽환적인 느낌이 있는 만큼 아드린느의 장판 공격도 기존의 파랗고 빨갛기만 한 것이 아닌 화려한 모습이 있습니다. 지상에서 대부분의 공격이 정직하게 장판을 깔아주니 어디로 피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장판 범위가 넓어서 보통 피할 곳이 아드린느 뒤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서 있는 것보다 가까이에서 빙글빙글 돌며 등 뒤로 피하는 것이 쉽습니다. 다만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가면 크기도 커져 범위도 넓고 장판 없이 낫을 휘두르는 공격이 많습니다.

 

아드린느 전리품 경매와 보상

드랍을 하는 아이템은 안타레스의 악몽 입장권, 우마르의 망치, 각인 도구 3을 드롭합니다. 전리품 경매로는 잠식된 성운의 장신구 상자, 망원경 각인서 1입니다. 장신구 상자에서는 목걸이, 귀걸이, 반지 셋 중 하나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장신구 상자는 제가 입찰을 받았습니다. 반지가 나왔는데 한 개로는 안 되고 목걸이, 귀걸이, 반지 세 개를 모으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천일의 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천일의 밤은 10초 동안 치명타 확률 1% 증가에 10 중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0 중첩을 하면 천일의 밤 효과가 사라지고 아드린느의 축복을 받습니다. 아드린느의 축복은 10초간 치명타 확률 20% 증가라고 합니다. 

딜러에게는 안타레스의 악몽 하드 쪽이 더 인기가 많기에 입찰경쟁이 세지 않았습니다. 들어간 팟에 따라 입찰경쟁이 다르기에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면 50골에도 입찰을 할 수도 있고 비싸면 500골 까지 올라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저는 160골에 입찰을 했습니다.

딜의 비중이 크지 않는 바드는 비싼 골드를 들여 안타악세사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에 환영 나비 섬 악세+크누트 하드 악세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본캐가 딜러지만 아직 안타 하드까지 조금 남았기에 잠시 쓸 액세서리로 입찰을 했습니다.

 

첨에 처음 입장을 하면 보이는 노란색 퀘스트는 아드린느가 왜 이 섬에 머물게 되었는지 악마가 어떻게 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요약을 하면 아드린느는 로헨델에 쳐들어온 몽환군단을 막다 악마의 피를 뒤집어쓰고 악마화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섬에 봉인되었지만 악마가 되었다는 사실을 잊어버린 채 로헨델을 계속 지키려고 합니다. 스토리도 좋지만 영상 연출이 인상적이기에 아직 퀘스트를 안 깨신 분들이라면 깨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