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이야기

로스트아크 추석이벤트 쿵덕쿵 아일랜드, 교환물품

빵곰 2019. 9. 9. 22:48

 

별조각이 아닌 반줍을 줍는 모습

이번 축제 코인은 엽전입니다. 엽전을 모으는 방식은 세 가지입니다. 일일퀘로 섬에 떨어진 반죽을 모아가기, 55분에 하는 택배 상자 배달 협동 퀘, 정각에는 가장 많은 양의 엽전을 얻을 수 있는 반죽 치기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택배상자 배달 퀘는 지정위치에서 상자를 들고 목표지점에 상자를 내려놓으면 됩니다. 보통 인당 2~3개를 나르면 완료됩니다. 한 개만 날라도 기여도가 올라가며 등급에 상관없이 엽전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상자 나르기를 하려면 미리 쿵더쿵 섬에서 대기를 해야 합니다. 1분도 안되서 퀘스트를 깨버리기 때문에 55분 전 미리 대기하지 않으면 참여할 수 없습니다.

 

가장 많의 양의 엽전을 주는 반죽치기는 정각에 시작됩니다. 섬 중앙에 떨어진 거대 반죽덩어리를 토끼발 망치를 주워 치면 됩니다. 치는 도중 벌이 와서 벌침공격을 합니다. 벌침에 맞으면 피가 빠질 뿐 아니라 이속이 느려집니다. 벌침5대를 맞으면 2초간 기절 후 이속이 느려집니다. 처음 떡이 나올 때, 첫 벌이 나오고 20초 후쯤 두 번 대량으로 나옵니다. 대량으로 나올 때만 무빙으로 피해 주면 죽을 확률은 많지 않습니다. 벌은 토끼발 망치로도 때려지나 Q를 눌러 그물을 던지면 피를 많이 뺄 수 있습니다. 벌을 잡으면 회복에테르, 바람 에테르가 나옵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할 수도 있지만 C를 누르면 평타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C를 꾹 누르고 있으면 평타공격을 연속으로 할 수 있어 편합니다.

 

반죽의 체력이0이 되면 슬라임이 등장을 합니다. 제가 해본 경험으로는 황금색> 붉은색> 보라색> 초록 파랑 순으로 분홍송편드랍이 잘됬습니다. 분홍송편을 많이 얻으면 엽전을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황금색 슬라임에서는 분홍색 송편이 잘 나옵니다. 슬라임 한 개를 치는 것보다는 한두 번 공격을 했다면 다른 슬라임을 찾아가 최대한 많은 슬라임을 치는 것이 많은 양의 송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전 이벤트코인을 600~800개 단위로 모았다면 지금은 단위가 작아져서 200개가 힘듭니다. 그리고 얻을 수 있는 양도 운이 따라줘야 합니다. 분홍송편이 몇 개가 나왔는지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주간레이드1티켓이 전 이벤트에서는 캐릭터 당 구매 제한에서 원정대 제한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숨결 아이템이 빠졌습니다.

 

대신 돌파석 상자가 생겼습니다. 이외에도 주목 할 만한 교환 상품은 각인서 주머니입니다. 각인서 주머니에는 꽝도 많지만 중갑착용2각인서, 선수필승 1, 망원경 1, 정기 흡수1 등 괜찮은 각인서도 많습니다. 현재 중갑착용2각인서의 경우 각인서 주머니로만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